강선우,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최우수 정책의원상 수상!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강서갑)이 14일 전국장애인부모연대가 선정한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정책 추진 분야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강선우 의원은 21대 하반기 국회에서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비극적인 참사를 막기 위한 제도개선 방안 마련 등의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7월 강 의원은 계속되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참사를 막기 위해 「발달장애인 참사 대책 마련을 위한 촉구 결의안」, 「발달장애인 참사 대책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발의하는 과정에서 강 의원은 손편지와 점자 등 맞춤형 친전 등으로 동료 의원들을 설득해 21대 국회에서 발의된 결의안 중 가장 많은 여야 국회의원 170명의 동참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또한, 국회 상임위별로 나뉘어있는 발달장애인 현안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36명의 국회의원이 참여한 발달장애인 권익보장을 위한 의원모임 <다함께>를 구성하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특히 강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발달장애인 지원 서비스의 접근성 문제, 유명무실하게 운영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발달장애인 의료난민 문제 등을 강하게 질타하며 개선 대책 마련을 요구하기도 했다.

강선우 의원은 “이번 수상의 의미를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발달장애 가족들이 삶과 죽음을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국가의 발달장애인 책임 강화와 더불어 발달장애인 중심의 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보도본부 편집국

EDITO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